본문 바로가기

YDG학생기자단(~2015)/게임 체험기

폴짝폴짝, 묘한 중독성의 길건너기 게임 <길건너 친구들>

어렸을 적 여러 게임을 했었는데, 했던 게임 중 <프로거(Fogger)>라는 게임이 있었습니다. 큰 개구리가 자동차를 피하고 도로와 강을 건너는 게임이였죠. 길을 건너면서 과일도 먹고, 벌레도 먹고 점수를 올려가면서 반대편까지 건너가는 게임이였습니다. 특별히 게임 이름을 알고 있었던 건 아니고, 저는 친구들과 '개구리 길건너기'라고 불렀습니다. 



이런 게임이였는데, 아시나요?


 그런 '개구리 길건너기'같은 게임이 나왔습니다. 바로 <길건너친구들>입니다. 게임 방식은 <프로거>와 굉장히 유사했죠. 그렇지만 네모난 픽셀아트식으로 표현한 3D 그래픽, 여러 가지 캐릭터들, 캐릭터들 마다 바뀌는 배경과 오브젝트 등과 같이 조금 색달랐습니다. 그리고 특별히 목적지가 있는 것 같지는 않았죠. 어디까지 가야되는지 모르는 게임. <길건너친구들>을 한 번 플레이 해봤습니다.



폴짝폴짝, 어디까지 건너야하는거지? 


 <길건너친구들>은 특별히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거나 하는 게임은 아닙니다. 그저 길을 계속 건널 뿐이죠. 도로를 넘어, 기찻길을 넘어, 강을 뛰어넘어서 말이죠. 길은 건너면 왼쪽 상단에는 숫자가 늘어납니다. 앞으로 갈 때마다 1씩 말이죠. 최대한 멀리가서 이 숫자로 기록을 세우는게 이 게임의 목적입니다. 



폴짝 폴짝, 어디까지 가야하는 걸까? 카메라맨, 당신은 알고있나요?


 그렇게 건너고 건너 기록을 세우는 게임입니다. 몇 칸이나 나아갔는지 그 숫자를 통한 기록을 세우죠. 캐릭터들은 모두 폴짝폴짝 뛰며 앞으로 이동합니다. 그러다가 차에 치이거나, 강에 빠져도 금방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. 특별히 제한 없이 계속 말이죠. 혼자서 기록을 세워 자신의 한계에도 도전할 수 있고, 친구의 기록도 볼 수 있습니다. 랭킹이 아니라, 게임 내부에서 말이죠. 가다보면 도로 위에 친구의 아이디와 어디까지 갔는지 숫자가 나옵니다.



조금만 더 가면 친구의 기록을...!


 개구리만 있는게 아니다. <길건너친구들>의 캐릭터들


 <길건너친구들>에는 여러 캐릭터들이 존재합니다. 일단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첫 캐릭터는 개구리가 아닌 닭입니다. 폴짝폴짝 뛸 때마다, 닭이 우는 소리가 납니다. '닭' 외에도 여러 동물들이 있습니다. '개', '고양이' 같은 평범한 동물 부터 '키위'나 '카피바라', '펭귄'같은 특이한 동물까지 있었죠. 움직일 때마다 각 동물들의 울음소리가 났습니다. 여러 동물의 울음 소리를 듣는 것도 나름 즐거웠습니다. 특히, 첫 플레이에 닭 울음 소리는 폴짝폴짝 뛸 때마다 나서, 더 웃겼었죠.



개구리로 플레이하면, 한층 추억의 느낌으로...?


 거기에 동물로 끝나지 않고 사람과 로봇, 판타지 캐릭터까지 있습니다. 각자 개성있고 특이한 캐릭터들이 많습니다. 새로운 캐릭터는 뽑기를 통해 얻을 수 있죠. 게임머니로 100원씩입니다. 적은 돈 같지만 플레이 중에 얻을 수 있는 돈에 비하면 꽤나 큰 돈입니다. 하지만 6시간 마다 게임 머니를 랜덤으로 주는 선물 시스템이 있습니다. 돈의 양이 랜덤이지만 뽑기 한 번에 가까운 돈을 주기 때문에 한두번씩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.



100원, 작은 돈 같지만 플레이로 얻기는 힘든 돈...! 그 돈으로 새로운 캐릭터를!


 캐릭터를 바꾼다고 플레이어가 움직이는 캐릭터만 바뀌는 건 아닙니다. 종류에 따라 배경까지 바뀌는 캐릭터도 있죠. 그 외에도 캐릭터들의 모션에 따라 지나가는 자동차를 공격하거나, 맵에 새로운 요소들이 나타나는 캐릭터들도 있습니다. 그런데 자동차를 공격한다고 자동차를 지나갈 수 있는 건 아니더군요.



왜지...공격은 할 수 있지만, 파괴는 못 한다. 이건가! 큭...지나갈 수 없는건가...


 <길건너친구들>에는 현재 iOS 버전으로 총 69개의 캐릭터들이 있습니다. 뽑기를 통한 캐릭터말고도 특별한 방법으로 얻는 히든 캐릭터들도 있습니다. 히든 캐릭터를 얻는 방법은 다 제각각입니다. 하나 예를 들자면, 강에 흘러가는 특수한 블럭을 밟으면 얻는 캐릭터도 있죠. 꼭 뽑기가 아니더라도,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있다는 거죠. 쉽지는 않지만요. 게임 플레이에 기록 갱신뿐만 아니라 캐릭터를 수집하는 맛도 있군요



히든 캐릭터는 뽑기로 획득 불가...어떻게 얻는걸까!


폴짝!폴짝! 묘한 중독성을 가진 게임


 <길건너친구들>은 단순히 폴짝 폴짝 뛰어 길을 건너기만 하면 되는 게임입니다. 기록 갱신과 캐릭터 수집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죠. 그리고 쉽게 죽어도 바로바로 다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인지, 계속 플레이하는 묘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. <길건너친구들> 가볍게 즐기기에도 좋고, 집중력을 발휘해 기록을 세울 수도 있는 게임이였습니다.



화면을 돌려서, 가로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.